사단법인 한국계란산업협회(회장 강종성·이하 계란협회)는 지난 913일부터 축산물 위생교육 온라인 과정을 개설했다고 최근 밝혔다.

계란협회는 지난 2010년부터 축산물 위생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그동안 수많은 계란관련 영업자의 축산물 위생교육을 진행해 왔다. 매년 수차례 진행된 축산물 위생 교육’(집합교육)을 통해 계란산업 관련 영업자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계란 공급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해오고 있다.

계란협회가 이번에 개설한 온라인 축산물 위생교육 과정은 계란 유통 위생 관련 영업자를 대상이다.

교육대상자별 필요한 특화된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으로, 식용란 수집판매업 식용란선별포장업 알가공업 등 분류해 온라인(PC 및 스마트폰 모바일)교육 서비스가 제공된다.

온라인 수강을 원하는 축산물 영업자는 한국계란산업협회 홈페이지(www.keda.or.kr) 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뒤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교육을 수강 할 수 있다.

강종성 회장은 축산물 위생교육이 온라인으로 개설된 만큼 계란사업 분야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적이고 현장 적용 가능한 교육을 통해 계란 유통종사자의 위생의식 제고와 전문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계란산업협회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계란을 소비할 수 있도록 늘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