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시작으로 11월 17일 까지…떡·국수·영양밥 등 특가판매

 

‘2023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선정된 제품을 오는 1117일까지 11번가와 주요 쇼핑몰을 통해 쌀플러스 마켓온라인 기획전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가 주최하고 ()한국쌀가공식품협회(이하 협회)가 주관하는 ‘2023 쌀가공품 품평회는 맛, 품질, 상품성을 갖춘 쌀가공품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와 시장성 평가 등을 거쳐 올해의 대표 쌀가공품쌀플러스를 선정하는 행사이다.

올해 쌀가공품 품평회는 지난 3월 출품접수에 이어 MD평가, 소비자평가, 위생현장평가, 종합평가의 단계별 평가를 거쳐 최종 10개 제품을 선정했다.

선정된 10개 제품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및 부상이 수여되며 쌀+(쌀플러스) 브랜드 로고 부착 권한을 부여받으며 포장지 개선비용 지원,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해 판매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2023 쌀가공품 선정제품>

품목군

업체

제품명

떡류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우리식품

명미당 인절미 흑임자

빵류

대두식품

현미베이글

면류

늘솜

생어거스틴 소고기쌀국수

밥류

씨제이제일제당()

전복내장영양밥

밥류

엄지식품

슈퍼곡물의 힘! 렌틸콩 퀴노아 영양밥바

농산가공식품류

()씨알푸드

유기농 쌀 시리얼

장류

()진미식품

진미우리쌀춘장

기타식품류

농업회사법인 홍성풀무 주식회사

감자치즈볼

주류

서울장수주식회사

달빛유자

주류

우리술

톡생 막걸리

 

올해 대표 쌀가공품 선정을 기념해 쌀플러스 마켓대규모 기획전을 열고 기업에 판로의 장을 마련한다.

쌀플러스 마켓기획전은 11번가를 시작으로 폐쇄몰, 주류 술마켓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며 2023 쌀가공품 선정제품과 그 외 품평회 평가 과정에서 MD가 선발한 제품까지 총 50여종을 특가로 선보인다.

또한 2023 쌀가공품 선정 기념으로 기획전 행사 기간 동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편 쌀가공협회는 지난 511번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쌀가공품 품평회를 중심으로 우수 쌀가공품 발굴과 쌀가공품 기업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등 쌀 소비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