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부터 병아리 공급 가능
공급가격 차액 일부 보조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공급 부족으로 가격이 크게 오른 닭고기의 가격 안정을 위해 육용계 종란 수입을 추진, 지난 17일 처음으로 국내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2017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영향으로 산란계 종란을 수입한 적은 있으나 육용계 종란을 수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수입된 육용계 종란은 하림과 동우팜투테이블 등을 통해 들여온 네덜란드산 종란 약 500만개 이며, 향후 부화한 400여만 마리의 병아리를 농가에 공급하게 된다.

사육 기간을 감안하면 10월부터 수입 계란에서 부화한 육계가 시중에 공급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국내 병아리 가격과 종란 수입 후 부화한 병아리의 생산원가 차액 일부를 보조한다.


한편 지난 7월 육계 공급량은 6천728만 마리로 전년 대비 6.2% 감소했으며, 도매가격과 소비자가격은 각각 전년 대비 9.3%, 12.0% 높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는 육계 계열화사업자의 추가입식을 독려하고, 삼계용 입식을 확대했으며, 할당관세 물량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농식품부는 닭고기 수급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종란 추가수입 및 할당관세 확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닭고기 가격이 안정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