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판매량 4만1,215톤 신기록 달성
품질 강화·고객 소통 노력 결과

 

 

종합 축산식품 전문기업 팜스코의 인도네시아 법인인‘팜스코 인도네시아(이하 팜스코)’가 사료 판매 부문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현지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팜스코는 지난 4월 사료판매량 4만1,215톤으로 신기록(월간)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2018년 1월 인도네시아에서 사료판매를 시작한 이후 2021년 4월 누적판매 100만톤을 기록하는 등 코로나 상황에서도 의미있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국제 곡물가 상승, 코로나로 인한 소비침체 등으로 인도네시아 사료 시장 규모가 코로나 전 대비 20%이상 축소됐다. 이런 상황에서도 팜스코는 2019년 37만톤, 2020년 38만톤, 2021년 40만톤으로 꾸준히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다.


그 비결은 사업초기부터 지속적으로 유지해온 가치판매, 품질 안정성과 코로나 시기 시행한 웨비나, 유튜브채널 운영, 웹 매거진 등 새로운 비대면 소통이 고객에게 인정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신임 박인수 팜스코 인도네시아 대표는 “고곡물가와 코로나 시기로 생산성에 대한 요구는 더욱 강화되고 있다” 면서 “인도네시아 진출 초기부터 지켜온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유지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2022년 ‘Be the Game Changer’ 라는 팜스코 슬로건에 맞는 인도네시아 시장의 발전과 변화를 선도할 팜스코 인도네시아의 노력을 지켜봐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팜스코 인도네시아는 현재 인도네시아 사료사업, 축산사업, 곡물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각 사업구조에 맞는 조직 안정화 및 현지화, 고객 생산성·수익성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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