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동부지역 최대의 건강기능식품박람회(2021 NPEE)에서 1,090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임에도 전 세계 800여 개 업체와 1만2,0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벤더업체 9개 사와 함께 참여해 △김치류(캔김치, 볶음김치) △장류(된장, 고추장, 쌈장) △과자류(곡물, 쌀, 초콜릿, 누룽지) △소스류(잡채, 불닭, 김치 겉절이) △음료(알로에, 생강) △녹차 △비건 육포 △즉석밥 등 한국산 유기농 및 건강기능 신제품을 적극 소개했다.
최현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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