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CEO혁신자문위원회 킥오프 회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수산식품산업의 디지털화 촉진을 위하여 디지털뉴딜 CEO혁신자문위원회를 신설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628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디지털뉴딜 CEO혁신자문위원회는 농수산식품산업 통합 정보 플랫폼(KADX. www.kadx.co.kr) 농수산정보 사이트 농넷(www.nongnet.co.kr)’ 디지털 인프라의 효과적인 현장활용에 대한 논의를 위하여 기관, 학계, 산업계에서 10명의 전문위원이 참여했다.

aT는 디지털뉴딜 CEO혁신자문위원회를 디지털 뉴딜 사업 추진과 경영혁신, 디지털 마케팅 싱크탱크로 활용하고 여기서 얻어진 양질의 아이디어를 농수산식품산업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 나갈 계획이다.

aT2021년을 디지털 전환 원년으로 삼고 모든 사업 분야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뉴딜 과제로 선정된 농식품 빅데이터 플랫폼(KADX) 구축사업을 비롯하여 공공 급식, 온라인 경매, 스마트 산지유통센터 등 농수산식품산업 주요 분야에서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다.

aT 김춘진 사장은 “aT는 농수산식품산업의 디지털 뉴딜 리더로서 디지털 경제 확산과 4차 산업혁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며 이를 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최현식 callip@nongupin.co.kr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