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말레이시아 ‘K-Fresh Zone’ 오픈

 

동남아 할랄시장의 중심지 말레이시아에서 한국산 신설농산물을 상설 판매하는 ‘K-Fresh
Zone’이 문을 열었다. 더욱이 이번에 문을 연 곳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와 유명관광지인 코나키나발루 등 총 6개의 최고급 유통체인 매장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말레이시아는 동남아 할랄시장의 허브이며, 아세안 국가 중 GDP 3위를 기록하고 있는 구매력이 높은 시장이다. 특히 할류 열풍을 타고 한국식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 지난해 한국산 신선농산물 수출이 전년대비 29% 상승한 지역이다.


최근 말레이시아에서는 한국산 참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달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한국산 참외를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구입한 주부 아이샤(40)씨는 “한국산 참외는 금방 동이 날 정도로 인기가 높아 서두르지 않으면 매장에서 구매할 수 없다”며 “K-Fresh Zone을 통해 한국 농산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어 좋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오픈한 말레이시아 K-Fresh Zone은 지난 2017년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태국, 홍콩에 이어 4번째로 문을 열었다. 이 곳에서는 7월부터 올해 연말까지 양파, 새싹인삼, 깻잎 등 수출확대가 기대되는 각종 채소류와 과일류를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aT 관계자는 “K-Fresh Zone은 향후 약 2,400조원에 달하는 할랄푸드 시장에 한국산 신선농산물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올 7월에는 신북방 거점지역인 블라디보스톡과 8월에는 대만, 베트남에서 연달아 오픈, 신선농산물 수출이 농가소득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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