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시장 유통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제고

농산물의 도매시장 유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도매시장의 주요 현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2019 농산물 도매유통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가 주최하며 공모분야는 ‘학술분야’, ‘일반분야’, ‘현장분야’로 진행된다. 학술분야는 농산물 도매시장 유통의 전반이 대상이며, 일반 및 현장분야는 △매매방법별(경매, 입찰, 정가매매, 수의매매 등) 활성화 방안 △도매시장법인 겸영사업 추진 사례(방안) △유통환경 및 거래형태 변화에 대한 도매시장법인의 대응방안 △도매시장법인의 경영활성화 사례 △도매시장 하역 및 물류체계 개선방안 △기타(도매시장유통 관련 사안) 등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상과 장려상은 각각 2명씩 총 5명을 선발한다. 응모자격은 학술분야의 경우 농업계 관련 전문가 또는 학자(한국식품유통학회 회원 등)이며, 일반·현장분야는 농산물유통 관련 연구자(대학원생, 직장인)와 도매시장 유통종사자(도매시장법인 임직원 등) 및  기타 도매시장 유통에 관심있는 일반인이다.


응모방법은 △학술분야, 논문식(비개조식)으로 20페이지 내외 △일반.현장분야는 (비)개조식, 아래한글 및 PPT 등 자율이다.

응모기간은 5월 15일부터 6월 10일까지이며, 제출은 이메일(kawa@kawa.or.kr)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02-3401-4001)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