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기업 대량구매도 크게 늘어

한돈 설 선물세트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지난 추석 명절 대비 66% 매출 상승을 기록하며 설명절 특수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한돈자조금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에서 판매된 2018년 설 한돈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 추석 대비 66% 증가했다.
선물세트 판매 수량 또한 73% 증가했다.

이번 한돈몰 내 설 한돈 선물세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요인은 대량구매 할인판매과 10+1 할인,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 제공한 덕택인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선물세트 100만원이상 구매 시 총 구매금액의 10%를 추가 할인해주는 대량구매 할인 혜택으로 기업 및 단체 고객 대상 선물세트 매출액은 지난 추석 대비 47%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의 한돈 선물세트 판매도 두드러졌다.
대형마트 한돈 선물세트 판매 결과를 종합 비교ㆍ분석한 결과, 지난 추석 대비 매출액은 40% 증가했고 판매수량 또한 28% 증가했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지속적인 소비자 물가 상승에 따라 명절 기간 가성비 좋은 한돈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는 점점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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