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에와 곤충’특별전, 잠사곤충박물관·곤충생태원 개방

농촌진흥청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최근 농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곤충을 주제로 가족이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업과학관에서는 2일부터 10일까지 ‘우리와 함께하는 곤충!’ 특별전시회가 열리고 같은 날 곤충의 생태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곤충생태원’과 우리나라 양잠산업과 곤충산업의 역사와 유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잠사곤충박물관’을 개방한다.

특별전시회에서는 아기누에부터 어른누에까지 누에가 자라는 과정과 다양한 색상의 컬러누에 등을 실물로 볼 수 있으며 누에고치로 만든 인형, 누에로 만든 여러 가지 제품들도 둘러볼 수 있다.

또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식용곤충 ‘고소애(갈색거저리 애벌레’와 ‘꽃뱅이(흰점박이꽃무지)’도 전시된다.

특별전시회 기간인 3일에는 농업과학관 강의실에서 곤충에 대한 궁금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줄 강의도 세 차례 진행한다.

또한 누에고치에서 명주실 뽑아보기,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의 유충과 성충 만져보기, 왕귀뚜라미 등 소리곤충 관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특히 2일부터 다양한 곤충의 삶터와 살아 움직이는 신비한 생태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곤충생태원’과 우리나라 양잠산업과 곤충산업의 역사와 유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잠사곤충박물관’을 개방한다.

곤충생태원은 곤충사육전시관과 곤충호텔, 넝쿨터널 등 관련 부대시설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체험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잠사곤충박물관은 ‘현대관’, ‘잠사관’, ‘미래관’, ‘곤충관’으로 구성됐으며 우리나라 양잠과 곤충산업 관련 연구 성과를 홍보하고 양잠산업과 곤충산업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