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ku12-2

 

 

 

가락시장 도매시장법인 동화청과는 지난달 25일 서춘천농협 대회의실을 방문해 농산물 출하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유통 및 농가와 소통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역 주작물인 감자와 오이, 최근 전략적으로 육성하는 부추아스파라거스의 농산물 품위 향상을 위해 서춘천농협 조합의 요청에 따라 마련됐다. 교육에는 서춘천농협 김용종 조합장을 비롯한 농협관계자, 조합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서춘천농협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재배작물 다각화로 전국을 대표하는 강소농협으로, 동화청과와는 연간 33억 원 규모의 농산물을 거래 중이다.

이날 동화청과는 대표이사 및 서춘천농협 주작물 4개 품목 (감자, 오이, 부추, 아스파라거스)의 경매사가 직접 산지를 방문해 교육을 진행했다. 각 품목별 경매사는 소비유통 트렌드, 시장동향, 선별포장과 품질이슈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출하방식에 대한 질의응답 및 소통,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농업인들은 교육장소에서 경매사가 전시한 우수농산물의 포장과 품질을 직접 살펴보며 큰 관심을 보였다.

서춘천농협 김용종 조합장은 동화청과의 협력 지원에 감사드린다서춘천농협에서 재배되는 모든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 달라고 요청했다.

동화청과 홍성호 대표는 매년 화합의 날을 지정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애써 출하해 준 농산물이 제값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