횃불표 제품 사용한 포도 농가들 ‘호평’ 이어져
㈜바이오넬, 농촌지도자 회원에 특별 할인 공급

 

 

농촌지도자 회원용 횃불표 제품에 대해 포도 재배 농가들의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경북 경산에서 샤인머스켓 1,250평, 거봉 750평을 재배하고 있는 김남헌 회원은 “작년에 횃불표 제품을 사용했는데 포도를 많이 따서 너무 좋았습니다. 효과를 확실히 보았어요” 라고 말하면서 “샤인머스켓 1,250평에만 3만송이를 달았다. 주위에서 너무 많이 달았다고 걱정을 했는데 다른 농가에 비해 거의 두배 정도 달아서 모두 수확했다. 구리농협 청과에 출하해 최고 가격을 받았다” 고 전했다. 

횃불표 사용 방법은“‘뿌리왕’을 주기적으로 계속 관주했고 ‘당도왕’ 4번, ‘흡수왕 칼슘’ 을 지속적으로 사용했다. 11월에는 감사 거름으로 ‘헤모토’ 를 사용했다” 면서 “제품의 효과를 확인한 주위 회원들도 올해 사용할 전량을 공동구매했다”고 덧붙였다.

경북 상주에서 5년이상 ㈜바이오넬 제품을 사용한 한국농촌지도자 상주시연합회 전 회장 강팔용씨는 “샤인머스켓에‘뿌리왕’을 지속적으로 관주해 주면 포도 생육과 비대에 좋고 면역력도 좋아져 병도 덜 한다. ‘흡수왕 칼슘’ 을 사용하면 열과 걱정이 없다. 또 ‘당도왕’ 을 사용하면 당도 향상에 매우 좋다” 면서 “매년 횃불표를 사용했고, 주위 회원들에게 홍보해서 지금은 많은 회원들이 사용하고 있다” 며 횃불표 제품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다.

횃불표를 제조하고 있는 ㈜바이오넬 박영일 대표는 “횃불표 제품을 사용하면 어떤 작목이든지 다수확 할 수 있다. 농촌지도자 회원들에게 가격을 대폭 할인해서 특별 공급하고 있으니 믿고 꼭 사용하기를 권장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