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 이하 공사’)는 가락시장 옥외청소 직원이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인명을 구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사에 따르면 서울녹색산업()의 이찬호씨는 지난 1일 오전 10시경 가락시장 과일 경매장에 쓰러진 사고자를 발견하고 호흡과 의식이 없는 상태를 확인한 후 즉각 심폐소생술 실시 및 119에 신고했다.

구급대원이 도착할 때까지 약 10분 동안 심폐소생술을 지속해 호흡과 의식이 돌아온 상황에서 환자는 119구급대원에게 인계된 후 인근 병원으로 후송됐다.

당시 현장에서 인명을 구조한 이 씨는 공사 심폐소생술(CPR) 실습 교육 수료자로, 환자 발견 후 평소 교육 받은 대로 심폐소생술을 119구급대가 도착하기 전까지 지속적으로 시행해 인명을 구조할 수 있었다.

 

 

이에 공사는 소중한 생명을 구해주신 것에 감사함을 표하고 자체적으로 표창을 실시할 계획이다. 공사에서는 금년도 1월에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으며, 4월에도 실시할 예정이다.

공사 문영표 사장은 매년 유통인 및 시장 종사자들과 함께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향상시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재난 및 안전사고로부터 안전한 시장이 될 수 있도록 공사, 유통인 및 시장 종사자 모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