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겸 글로벌사업본부장 수출확대 공로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의 김호경 글로벌 사업본부장이 지난달 28일 한국농기계글로벌센터에서 열린 농식품부 ‘농산업 수출 유공자’ 시상식에서 수출 확대 공로로 농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김호겸 본부장은 최근까지 북미 및 유럽 등 현지 밀착형 마케팅을 선도해 2022년 북미 4억 5200만불로 전년 대비 35.7%, 유럽 4200만불로 전년 대비 10% 증가 등 호 실적을 달성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김 본부장은 전쟁 피해를 입은 우크라이나 재건을 위해 총 9억 원 상당의 규모를 지원하고 지진 피해를 입은 투르키예에 트랙터·작업기 등 각각 12대를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왔다.

특히 수출 분야에서 북미에 출시한 신제품 T115·130을 중심으로 중대형 트랙터 시장에 본격 진입하며 수출을 확대해왔다. 이 제품은 텔레매틱스 시스템을 기본 탑재해 고객사용 환경과 제품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함으로써 신속하고 정확한 사용자 지향적 서비스의 초석을 다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호겸 본부장은“지난해 통합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 등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수출 길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면서“앞으로도 시장 요구를 반영한 제품 개발 및 서비스 현지화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며 글로벌 고객과 적극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