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다이아·일등소형무·파워성장엔 추비

팜한농이 2월 추천제품으로 블랙다이아, 일등소형무, 파워성장엔 추비를 목록에 올렸다.

 

‘블랙다이아 과립 훈연제’ 는 훈연 약제인 ‘사파이어 과립 훈연제’ 에 아이소페타미드를 추가해 짓빛곰팡이병 방제효과가 더 강력하고 흰가루병까지 방제한다. 점화 후 연기가 발생하는 시간을 충분히 확보함으로써 작업자가 더욱 여유롭게 처리할 수 있다.

연기가 피어오르기 시작하면 강하고 빠르게 확산해 우수한 약효를 발휘한다. 약흔이 없고 잔류량도 경엽 처리에 견줘 20% 수준에 불과해 수확 전 마지막 처리로 최적이다.

 

‘일등소형무’ 는 잎이 짧고 뿌리 모양이 에이치(H) 형으로 균일한 봄여름 소형 무다. 뿌리 비대와 뿌리 끝 맺힘이 빠르며 껍질이 깨끗하다.

잎은 짧고 단단해 재배하기 쉽고 단 묶음에 적합한 품종이다. 기존 소형 무보다 매운맛이 적고 노균병에 강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꽃대가 올라오는 추대 현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 더위에 강해 봄과 여름에도 재배할 수 있다.


‘파워성장엔 추비’ 는 속효성인 질산태 질소와 암모니아태 질소가 최적 성분으로 배합돼 양분 흡수·이용률이 높고 조기 수확과 수확량 증대에 효과적이다. 파워 추비를 주면 질산태 질소가 작물의 초기생장을 돕고, 생육 후기에는 암모니아태 질소가 오랫동안 작물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다양한 양분이 골고루 들어 파워 추비 하나만으로 균형 있는 시비가 가능하다. 더 빠른 생육을 위한‘파워성장엔 추비 플러스’도 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