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7년 01월 15일 생

 

[ 학력 및 경력 ]
 수원공업고등학교 전기과 졸업
 농촌지도자충청남도 수석부회장(2021~2023년)
 둔포농협감사(2014년~2023년)


[ 수상내역 ]
 농촌진흥청장상 수상(2016년)
 충청남도 도지사 표창(4회)

 

 [ 소 견 ] 
존경하는 대의원 여러분! 
제24대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부회장에 입후보한 김도일 입니다. 
 이전보다 살림살이와 사는 환경은 어떠세요? 물어보면 우리 농업인 열에 아홉은 “아니요” 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그만큼 농업과 농촌의 현실은 막막하기만 합니다.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3고(苦)로 인한 고통과 더불어 여전히 30여년 전의 쌀가격, 생산시기 저율관세할당으로 인한 농산물 가격하락,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농가경영비로 인하여 채 천만원도 되지 않는 평균 농업소득 등 벼랑 끝으로 점점 내몰리고 있습니다. 


이제 저는 그간 아산시 회장과 충남도연합회에서 수석부회장을 통해 경험하고 체득한 노하우를 가지고 위에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고 정당한 농업인의 권리를 되찾아 보고자 합니다. 이제 우리는 농촌지도자회 라는 하나의 커다란 울타리를 만들고 이를 토대로 시도연합회와 시군연합회과 함께 발전을 모색할 수 있는 방향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차기 임원으로 진출하면 선출된 회장, 부회장들과 더불어 다음 사항들을 실천해 보고자 합니다.  


- 77년의 역사를 가진 농촌지도자회의 3대 핵심가치인 “우애, 봉사, 창조” 의 의미를 되새김해 보고, 이를 기반으로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여 실천하고자 합니다.


- 중앙회장님과 함께 중앙정부 및 국회, 농업관련기관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농촌지도자의 위상을 재정립하겠습니다.


- 중앙연합회 회장단이 지속적으로 지방연합회과 회원들의 목소리를 귀기울이고 현장의 당면한 현안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대의원 여러분!
한번 믿고 밀어주십시오, 그러면 새롭게 재도약하는 농촌지도자회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갑진년 청룡의 해 가정에 만복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