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1년 03월 08일 생

 

[ 학력 및 경력 ]
강진농업고등학교졸업(1971년)
장흥군농업기술센터 지방농촌지도사(1978~2008년)
한국농촌지도자장흥군연합회 회장(2018~2020년)


[ 수상내역 ]
대통령훈장(2008년)
국무총리 모범공무원증(1996년)

 [ 소 견 ] 
첫째 
 한국농촌지도자 도·시·군 및 중앙연합회와 투명하게 소통하며 정보공유는 중앙연합회 회장님을 성심껏 보좌하고 도·시·군 회장 대의원 회원과 원활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성심성의를 다 하겠습니다.


둘째
조직역량 및 운영개선과 농촌지도자 활동 강화 사업에 변화가 필요하며 특히 조직의 화합과 위상강화는 물론 중앙연합회에 추진 사업에 대하여 획기적이고 체계적으로 조기 해결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체계를 구축해 나 가겠습니다.


셋째
우리 농업농촌은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로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농촌지도자 도·시 군 신규회원 확보 기후변화 등 많은 변수들이 시기적인 모습으로 드러날 어려웠던 역량속에서 항상 지도자회원이 중심에 있습니다.


중앙연합회(국비)·도연합회(도비) 사업이 많이 부족하여 농촌진흥청 농업기술원 본예산 편성 요구하여 예산부서 협조받아 시·군에 필요한 사업비를 확보하여 지원하겠습니다.


넷째
농업은 국민의 생명사업으로 현재 그리고 미래에도 지속되어야 하는 필수적인 기간산업입니다. 농업은 사랑하고 행복한 자랑스러운 농촌지도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헌신 봉사하겠습니다.


끝으로
농촌지도자 우애·봉사·창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시·군·중앙연합회가 하나가 되어 작은 목소리 하나까지 듣고 소통하며 말보다 행동으로 원칙과 신뢰를 지키며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하겠습니다.

중앙연합회와 도·시·군 회장, 대의원, 회원들과 소통하고 대변의 역할과 시·군·읍·면·동회 활성화에 필요한 중앙임원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