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2년 08월 15일 생

 

[ 학력 및 경력 ]
제주상업고등학교 졸업(1972년)
제주특별자치도 FTA범도민 특별대책위원회 위원(2014~2016년)
(사)한국농촌지도자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장(2021~현재)


 [ 수상내역 ]
 대통령 표창(2002년)
 석탑산업 훈장(2022년)

 

 [ 소 견 ] 
평소 농업과 농촌을 사랑하고 지역농업과 조직의 발전에 헌신하시는 회원여러분! 그리고 우리 연합회의 위상을 정립하신 선배 임원님들, 선거 관리에 노고가 많은 선거관리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 여러분 저는 (사)한국농촌지도자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 제27대 회장 양산해입니다.

그동안 제가 제주시, 도회장과 중앙연합회 이사로 재임하는 동안 많은 애정과 관심을 베풀어 주신데 대하여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현재 우리 사회는 디지털화 되어 가고 급속히 변해 가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와 세계화 물결 속에 수입 농산물은 넘쳐나고 FTA, CPTPP체결, 몇 년간 지속된 코로나 19로 농민들의 시름이 한없이 가중되었습니다.

각종 농자재 가격은 인상되고 농산물은 소비 부진과 함께 가격하락으로 이어져 소득이 감소되는 등 수많은 장애물로 위기의 농업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 위기속에서 우리는 지혜와 슬기를 한 대 모아 절체절명의 순간을 기회의 농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제가 부회장으로 선출되면
1. 조직 활성화 : 각 시도 연합회와의 유대 강화를 통하여 소통하는 조직으로 혁신을 이루겠습니다.


2. 회원의 역량강화 :  농업관련 기고나 연계한 간담회 및 세미나를 개최하여 농업인 전문기술 향상과 조직 및 개인 역량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해보고자 합니다.


3. 농업문제 현안 대응 :  천년 보는 농업, 만년 웃는 농촌이 실현 될 수 있도록 농업관련 기관과 연계하여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겠습니다. 부회장에 입후보하며 연합회장을 보필하고 미흡하나마 지금까지의 활동을 토대로 회원간 소통하며, 낮은 자세에도 선배 동료 회원 여러분의 고견을 청취하며 우애, 봉사, 창조의 정신으로 조직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농촌지도자의 위상을 높이며 발전하는 데 기여하는 부회장에 임하겠습니다. 끝으로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