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8년 09월 25일 생

 

[ 학력 및 경력 ]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 건축과 졸업 (1967년)
부평농협 비상임감사 (2003∼2013년) 
㈜농업인신문 부이사장 (2021∼2022년)
(사)한국농촌지도자인천광역시연합회 회장(2018∼현재)


[ 수상내역 ]
대통령 표창 (2020년 농업인 지도자 육성)

 

대의원님 여러분 반갑습니다.
제24대 사)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감사 선거에 출마한 인천광역시연합회 소속 박흥서 인사올립니다. 농업인의 생존권 확보와 농정개혁 활동을 위해 헌신하시고 계신 대의원님 여러분의 열정과 희생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지금 현재 우리농업과 농촌의 현실은 그리 녹록하지만은 않습니다.


농산물 가격은 정체 내지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치솟는 농자재값, 농약값, 인건비 등 농가의 영농경영비는 가파르게 상승하고 이와 더불어 예측 불가능한 기상재해는 더욱 빈번하게 발생하여 우리 농업인의 삶을 어렵게 만드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움과 동시에 그간의 경험과 지혜를 발휘해서 반드시 문제를 해결하여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대의원님 여러분!
역량은 부족하지만 대의원님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감사에 당선이 된다면 그동안 부평농협에서 비상임감사 10년간 감사활동을 통하여 습득한 제반지식을 활용하여 중앙연합회와 농업인신문사의 건실함과 투명경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다음과 같이 감사로서 활동하여야할 중점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 사업목표달성 및 조직의 합리적 운영에 대한 경영감사를 실시할 것이며,
둘째 : 부문별 경영활동기준 미달 예방을 위한 사전지도감사를 실시하겠으며,
셋째 : 중앙연합회의 장기적인 발전과 10만회원님의 실익에 부합되는 경영인가를 감시·감독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사항의 감사업무를 수행함을 최우선시하며 공정한 비판자로서 감사의 직분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굳게 약속드립니다.


제 자신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도덕, 청렴, 정직 그리고 예의바른 생활을 삶의 지표로 삼고 항상 상대방을 배려하며 성실하게 생활하고 있기에 금번 감사선거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대의원님들의 열정의 힘을 모아주십시오. 그동안의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행동과 실천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