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홍 축평원장, 신년 기자간담회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 박병홍 원장은 지난 18일 경기도 수원시 축평원 경기지원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그간의 주요 성과와 올해 중점 추진 계획을 밝혔다.


박 원장은 그간의 대표적인 성과로 ▲꿀 등급제 본사업 시행 ▲저탄소 축산물 인증사업 시범운영 ▲온라인거래 플랫폼 확대 ▲스마트축산 사업 ▲한우 수출 지원 등을 꼽았다.


그러면서 박 원장은 “이러한 노력으로 축평원은 지난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정부혁신 분야 대통령상,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상 등 여러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며 “앞으로도 축산유통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축산물 소비 기반을 조성하겠다” 고 말했다.


축평원은 올 한해도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축산물 소비 기반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꿀 등급제 본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국내산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안심 소비 환경 조성을 위해 이력 정보 검증을 강화해 관리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저탄소 축산물인증 품목을 기존 한우(거세우)에서 낙농과 한돈까지 확대하고 홍보를 통해 탄소중립 및 축산물 가치 소비를 유도할 계획이다.


디지털 혁신을 통해 축산유통정보의 통합·연계도 강화한다. e작업반장(전자출하신청)과 온라인거래 플랫폼을 구축해 출하부터 도축까지 축산물 디지털 전환을 촉진한다.

축산물원패스 운영 확대로 각종 증명·인증 서류를 간소화하고 정보 연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소비자가 실시간 위치를 기반으로 정육점의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여기고기’도 활성화한다.


아울러 솔루션 패키지 모델 중심으로 스마트축산 우수 사례를 보급하고, 전문기관과 협업해 축산유통교육 과정 정규화 등 축산유통 전문 인재 양성에도 힘쓴다.

또 데이터기반 행정의 일환으로 축산정보e음(축산업통합정보시스템)을 중심으로 유관기관 축산정보 연계를 강화하고, 미래 축산유통 정책 수요에 대비해 업무 자동화·효율화와 인사 혁신도 지속할 예정이다.


박 원장은 “올해는 구체적인 실천이 성과로 이어지는 축평원의 도약기가 될 것”이라며“끊임없는 혁신과 축산유통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우리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