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한광호 농업상 시상식
농업연구상 손기훈 서울대 교수
공로상 현재욱 전 감귤연구소장

 

 

 

제10회 한광호 농업상 시상식에서 강창국 다감농원 대표가‘농업대상’을, 손기훈 서울대 교수가 ‘농업연구상’ 을, 현재욱 전 감귤연구소장이‘농업공로상’을 받았다.


재단법인 한광호 기념사업회(이사장 한태원)가 주최하는 한광호 농업상 시상식이 23일 서울 종로구 소재 화정박물관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한광호 농업상 제정 1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역대 수상자의 수상 이후 변화와 현재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영상이 상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한태원 이사장은“한광호 농업상을 수상자 발굴을 위해서 다방면으로 노력해왔다”라며“오늘의 결실 못잖게 내일의 가능성에 중심을 두고, 앞으로도 계속 농업과 농촌 발전에 헌신한 농업인과 연구인, 숨은 공로자를 발굴하고 널리 알려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를 밝히겠다”라고 말했다.


유용만 심사위원(전 충남대 교수)은 수상자 선정 배경에 관해“강창국 대표는 고품질 단감 재배기술 보급과 농촌자원을 이용한 농촌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발전에 공헌했다”라고 밝혔다.


유 위원은 농업연구상을 받은 손기훈 교수에 대해“감자 역병 저항성 유전자를 확보하고 저항성 작물 개발의 기초를 구축했다”라고 했고, 농업공로상 수상자인 현재욱 박사에 대해“효과적인 감귤 병해충 방제체계를 확립하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감귤산업의 기반을 구축하고 발전시키는 데 크게 공헌했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