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 한 끼 식사·간식,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영양성분 설계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는 진짜 짜장면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담은 신개념 어린이 짜장라면 까망 짜장면을 출시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푸디버디 까망 짜장면은 황갈색 전통 춘장을 직접 볶아 진짜 짜장면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담았으며, 어린이들이 한 끼 식사 또는 간식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영양성분을 설계한 제품이다. 나트륨 함량을 낮췄지만 국내산 재료를 볶아 신선한 재료 자체에서 우러나오는 풍미와 향으로 감칠맛을 더했으며 짜장소스와 면, 후레이크 등을 차별화해 맛과 품질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먼저 짜장소스는 짜장면의 진한 풍미를 그대로 담았지만 어린이들의 입맛을 고려해 짜지 않게 만들었다. 고온에서 직접 볶은 춘장에 신선한 국내산 양파, 생강 등 향신 야채를 함께 볶은 기름으로 달콤하고 향긋한 맛을 살렸으며, 진하게 우린 돼지고기 육수를 넣어 고소한 짜장면의 맛을 구현했다. 나트륨은 980mg으로 일반 짜장라면 대비 약 20% 낮춰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생면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살렸다. 어린이들의 입에 쏙 들어오도록 1.2mm의 얇은 면을 구현했다.

국내산 동결건조 채소 후레이크로 영양도 챙겼다. 깐깐하게 검수하고 깨끗하게 손질한 국내산 양배추와 당근을 동결건조해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아삭한 식감까지 살렸다.

제품은 봉지와 컵 형태로 선보이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푸디버디 동물친구 캐릭터 스티커가 랜덤으로 동봉된다. 푸디버디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동물안 도안을 다운 받아서 동물친구 스티커 12종을 모두 붙인 후 이벤트 양식에 맞춰 응모하면 푸디버디 제품과 띠용 안경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림 관계자는 까망 짜장면은 내 아이가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맛과 영양을 깐깐하게 설계한 제품이라며 아이들의 입맛의 가치를 올리고 즐거운 식사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식사와 간식을 아우르는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푸디버디는 미식가 엄마와 딸 바보 아빠가 직접 제품 기획부터 참여하고, 전문 영양사가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에 맞춰 영양학적으로 설계한 어린이식 브랜드로 고품질 식재료에 성인식에 뒤지지 않는 맛 퀄리티까지 갖췄다. 합성첨가물 없이 가장 신선한 자연 식재료로 맛을 내는 하림의 식품철학의 원칙을 준수했으며 즉석밥, 라면, 튀김요리, 핫도그, 국물요리, 볶음밥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