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시장 도매시장법인 한국청과(주)가 농업인 및 사회적 약자를 지원키 위한 사회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희귀난치병 치료를 지원키 위해 구랍 20일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 요셉의원 등에 4억원을 기부했다. 


한국청과의 연말 기부는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도 성탄절을 앞두고 4억8,000만원의 후원을 진행하며 희귀난치병 환자들에게 산타클로스 역할을 자처한데 이어 올해도 연말 기부활동에 동참했다. 


특히 한국청과의 기부활동은 농업인과 사회적 약자를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 도매시장법인이 기본적으로 출하자들에게 지원하는 출하선도금과 출하장려금, 출하손실보전금 등을 제외하고도 올해에만 7억원이 넘는 별도의 지원 및 기부활동이 진행됐다. 


또한 앞서 언급된 기부활동과는 별개로 농산물 유통의 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우수 중도매인을 선발해 해외연수 사업도 진행한 바 있다. 


한국청과 박상헌 대표이사는 “ ‘농업인-도매시장법인-중도매인’ 의 상생을 도모하는 것은 도매시장법인으로서 당연한 역할” 이라며 “농업과 농촌을 기반으로 어려운 환경에 놓여있는 분들을 위한 작은 도움의 손길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