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소 낙광 수거·작업환경 개선 담당 


대동은 포스코와 판매 계약을 통해 제철소 안에서 낙광 수거 및 작업환경 개선 등을 위해 필요한‘특수 환경 임무 수행’ 로봇을 공급하기로 지난달 21일 체결했다. 


대동은 현재 △스마트 농기계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팜 △로보틱스 △GME(농업·조경용 장비)를 5대 미래 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로보틱스 부문은 △방제, 제초 등의 농작업용 다목적 농업 로봇 △조경용 로봇 △실내외 자율 운반 로봇 △실내외 이동용 체어로봇 △특수환경 임무수행 로봇 △병원 서비스 로봇  등의 농업·비농업 분야의 특수 서비스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대동은 올 7월까지 포스코와 공동 개발 방식으로 리모콘 원격조정 로봇을 현장 검증 목적으로 만들어 투입한다.


이 로봇은 작업장 내 낙광 및 폐기물을 제거하면서 작업 환경에 대한 빅데이터를 수집해서 2025년 사람의 조작이 최소화된 자율작업이 가능한 임무 로봇으로 출시된다.
또한 올해 3분기에는 최대 200kg의 자재를 운반할 수 있는 추종 로봇도 출시한다. 이 로봇은 조작 없이 작업 환경을 판단해 장애물이 있을 시 정지 및 선회로 작업자와의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따라다니고, 작업자의 복귀 명령에 따라 지정 위치로 이동하게 된다.


대동 감병우 상품기획부문장은 “고객과 시장이 필요로 하는 차별화된 로봇 제품 개발을 위해 전략적인 제품 개발 로드맵을 수립하고 모빌리티 개발에도 시너지가 날 수 있는 핵심 기술 개발 투자에 집중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