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청송군 청송읍 ‘두연’

 

 

청송군농업기술센터가 농가맛집 1호로 컨설팅하면서 문을 연 두연은 ‘아름다운 곳, 청송에 머무르다’ 라는 뜻으로 모든 음식에 친환경 농산물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부부가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과 지역에서 재배한 품질 좋은 청송사과로 정성껏 밥상을 차리고 있는데, 물과 햇빛, 자연이 주는 생명력을 그대로 간직한 식재료의 가치를 전하고자 하는 두연의 마음이 듬뿍 담겨 맛과 건강, 그리고 따뜻한 정까지 얻어갈 수 있다.


두연에서는 청송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한 오색빛깔 사과솥밥을 비롯해 샐러드와 밑반찬을 만들 때 사용하는 양념에도 사과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또한 주문 즉시 밥을 짓기 때문에 윤기가 흐르는 맛있는 솥밥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버섯모양의 황토집, 천연염색 소품을 활용해 장식한 실내와 좌식테이블 등에서 공간적인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농가맛집을 믿고 찾아주신 고객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이라는 장두연 대표는 “집밥을 먹는다는 기분과 농촌의 정서를 마음껏 느끼고 돌아가셨으면 한다” 며 “보리밭 등 농가맛집 주위를 잘 꾸며 놓았으니 많이 찾아주셨으면 한다” 고 말했다.

 

 

농가맛집 대표 상차림

□ 사과솥밥정식 = 청송 특산품인 사과와 당근, 브로콜리, 자색고구마, 쥐눈이콩을 넣어 지은 오색빛깔 사과솥밥은 농가맛집 두연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식이다. 밑반찬은 자색고구마에 잣과 꿀을 함께 넣어 만든 자색고구마매쉬, 유기농으로 재배한 채소와 아로니아 소스로 만든 채소샐러드, 콩으로 만든 콩불고기, 돼지고기 수육, 묵은지사과떡갈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두연정식A = 점식특선 메뉴를 기본으로 사과말랭이를 넣은 코다리찜이 제공된다. 사과를 많이 갈아 넣어 순한 양념의 코다리찜은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며, 양념과 버무려진 가래떡은 아이들도 떡볶이처럼 먹을 수 있는 인기메뉴다.

□ 두연정식B = 점식특선 메뉴를 기본으로 직접 농사를 지은 콩으로 만든 두부전골이 제공된다. 다양한 채소와 버섯, 단호박, 두부만 들어가기 때문에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나 채식을 하는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농가맛집의 또 다른 매력

현재 판매하고 있는 메뉴는 모두 포장이 가능하고 된장, 고추장도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천연염색, 농산물 수확, 두부 만들기, 농산물을 활용한 음식 만들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