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황칠 지속적 공급 위한 B2B 업무협약


전라남도 완도황칠융복합사업단은 최근 완도군산림조합 대회의실에서 완도황칠융복합사업단, 완도군산림조합 등이 참석한 가운데 ㈜네이처아이코리아가 완도황칠을 첨가한 숙취해소제의 원료공급을 위한 B2B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완도황칠융복합사업단이 완도황칠의 시장진출 가능성과 인지도를 제고해 완도황칠의 판매를 증대하고 생산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키 위해 지난 4월말 ㈜팍스농(대표 지호선)과 협력사업을 추진한 결과이다.


이번 완도황칠을 첨가한 숙취해소제 유통업체인 ㈜네이처아이코리아는 완도군 브랜드 슬로건인‘건강의 섬 완도’에 걸 맞는 건강한 이미지를 부각시켜 전국약국유통망을 통해 우선 전남권을 중심으로 판매를 추진하고 향후 전국 약국으로 유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급계약을 시작으로 완도황칠융복합사업단은 완도황칠 가공상품화, 홍보·마케팅, 가공시설 건립을 지원해 완도황칠의 자원적 가치를 높이고 참여조직인 완도군산림조합과 협력해 사업추진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완도군은 지난 2018년 ‘지리적표시’ 가 등록된 향토자원인 완도황칠을 활용해 완도황칠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다양한 황칠 제품 개발을 위해 종합가공센터 및 복합체험센터 건립, 상품화 지원, 홍보 등을 지원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020년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완도황칠 고부가가치 미래성장 융복합사업’으로 선정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