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 동반성장 다짐…지역 인재 양성 앞장

하림은 14일 익산 하림지주 사옥에서 계약농가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시상식을 가졌다.
하림은 14일 익산 하림지주 사옥에서 계약농가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시상식을 가졌다.

 

하림(대표이사 정호석)()하림재단과 함께 하림 대표이사, 이광택 하림사육농가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4일 익산 하림지주 사옥에서 사육농가 자녀 40명에게 3,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수여식은 하림이 동반자인 농가와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을 추구하고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림은 농가의 발전이 기업의 발전이라는 신념을 시작으로 지난 2011년 장학 사업을 시작했다. 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지난 12년 동안 총 972, 8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농가 고령화로 인해 2세 경영이 어렵고 학생 수가 줄어들고 있지만 영농 후계자를 장려하고 장학금 범위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정호석 대표이사는 하림의 핵심가치 중 하나가 행복을 나누는 상생으로 농가 및 협력업체와 더불어 성장하며 결실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동반자 관계형성에 집중해 나가겠다이번 수여식을 통해 수상한 장학생들이 우리의 미래인 만큼 지역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하림사육농가협의회 이광택 회장은 하림에서 매년 계약 사육농가 자녀에게 장학금을 시상하며 상생경영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장학금을 받는 자녀들이 자신감을 갖고 공부에 더욱 매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림은 매년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과 함께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도 아침머꼬 조식사업, 초등장학생 도서시상, 어린이날 100주년 맞이 용가리 어린이 세트 지원 등 전북 청소년의 학업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을 이어왔다. 또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삼계탕 식사지원, 닭고기 육가공품 현물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과 후원을 계속하며 지방 기업으로서 본분을 다하고 상생의 가치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