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 악취 잡아주는 친환경 탈취제
특수 미네랄·고품질 목초액 주성분

 

 

 

㈜씨티씨바이오는 축산 농가의 큰 고민인 악취를 줄여주는 친환경 탈취제‘스멜스탑’을 최근 출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스멜스탑’은 20년 이상의 노하우로 탄생한 특수 미네랄수와 최고 품질의 목초액 등을 주성분으로 하며, 추출공정에서 어떤 화학처리도 하지 않은 친환경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악취를 발생시키는 암모니아, 트리메틸아민, 황화수소, 메틸머캅탄을 중화·제거하고 2차 악취 물질을 유발하지 않는다.


또 악취 중화물은 쉽게 물에 용해 및 분산되어 물 세척 후 악취 잔존물의 제거 효율이 높아진다.


‘스멜스탑’ 은 수용성 제품으로 사용이 편리하고, 용해도가 높아 니플의 막힘이 발생하지 않는다. 미생물제를 투입했을 때 나타나는 거품 발생이나 부글거림 현상도 없다. 2021년 환경부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하는 등 환경부 기준의 악취 제거 효과 실험을 통해 탈취 효과를 검증받았다. 축사에서 사용방법은 100대 1로 희석해 주 2~3회 분무해 살포하면 된다.


씨티씨바이오 관계자는 “ ‘스멜스탑’ 은 출시 후 전국적으로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악취 민원이 많은 도심지역의 농가에서 좋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면서“여름철 농가의 악취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