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소비자의 떡류 소비경향 등 수록

 

쌀가공산업 전문매거진 ‘RICE UP LIFE UP ’(이하 라이스업) 2021년 겨울호가 발간됐다.

라이스업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발행하는 쌀가공산업 전문매거진으로 산업동향과 통계정보, 업계 현황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겨울호에서는 떡류에 대한 국내·외 소비자 설문 조사내용을 담고 있다. 설문내용에 따르면 떡국과 떡볶이 등 식사 대용으로 즐기는 한국과는 달리 일본은 간식용으로 먹고 있었다. 또한 국내 소비자의 떡류 취식 빈도는 ‘1주에 한 번(30.1%)’이 가장 많았으며, ‘1달에 한 번(28.3%)’, ‘2주에 한 번(23.3%)’ 순으로 조사됐다.

상대적으로 일본 소비자들은 여성의 떡류 구입경험이 많았으며, 남성의 경우 더 많은 구매비요을 지출하고 있었다. 또한 남성은 가격을 중요시 여겪지만, 여성은 맛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떡볶이는 한국의 문화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우리의 추억과 일생을 함께하고 있고 K푸드의 대표주자라며 이번 겨울호에서는 떡볶이를 주제로 통계부터 업계 인터뷰 등 유용한 산업 정보와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았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스업은 분기별로 발행되며 구독과 자세한 사항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www.krfa.or.kr, 070-4048-13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