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공공급식 지원 및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목적

 

서울 설렁탕과 부산 돼지국밥, 광주 애호박찌개 등 전국의 특산 식재료를 활용한 향토음식을 조사한 지역 대표음식·식재료 종합가이드가 발간됐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간한 지역 대표음식·식재료 종합가이드’(이하 가이드북)는 지역별 특산 식재료를 활용한 지역별 대표음식을 소개하고, 대표음식에 사용되는 지역 농산물의 소비확대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지역별 대표음식은 서울 설렁탕, 부산 돼지국밥, 대구 누른국수, 인천 꽃게탕, 광주 애호박찌개, 대전 구즉도토리묵 등 전국의 347개 대표음식이 선정됐다.

가이드북에는 음식 사진과 함께 각 음식에 얽힌 이야기, 음식에 사용된 지역별 특산 식재료와 간단한 조리법 등을 담아 실용적인 정보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가이드북은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eaT) 홈페이지(school.eat.co.kr)를 통해 볼 수 있으며, 공공급식 분야 급식 메뉴 개발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전국 시·도 교육청을 대상으로도 홍보할 예정이다.

aT농식품거래소 윤영배 본부장은 이번 가이드북 발간이 지역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선순환 급식체계 구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공공급식 분야에서 지역 특산품 소비 활성화와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 등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