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대 위한 탄소중립 식생활 문화 확산 캠페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미래세대를 위하여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대국민 식생활 개선 캠페인이다.

지난 914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선포식에서는 새마을운동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등 68만 단체와 486만 회원이 참여하는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aT는 가정, 음식점, 급식소 등에서 자율적으로 지정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생산은 탄소를 줄이는 저탄소·친환경 인증농산물유통과정의 탄소배출을 줄이는 로컬푸드소비단계는 잔반 없는 식사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실천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 등 단체급식 기관과 협력하여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를 범국민 캠페인으로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aT 김춘진 사장은 탄소중립을 향한 과감한 혁신 없이는 지속 가능한 먹거리도, 인류의 미래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하나뿐인 지구를 지키기 위하여 가정, 음식점, 급식소 등 모두가 동참하는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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