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홍삼, 글루텐프리 등 K-건강식품 홍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미국 서부지역 최대 건강자연식품 전문 박람회(Natural Product Expo West 2021)에 참가해 한국 건강식품 홍보에 나섰다.

NPEW는 전 세계 약 132개국, 3,500여 업체가 신제품 및 유망 품목을 선보이며 건강자연 식품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박람회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열렸다.

aT는 대면 바이어 상담이 어려운 여건에서 NPEW에 온라인 한국관을 열어 북미 시장을 공략할 농식품 수출업체 22개 사와 함께 참가했다. 특히, 98일과 10일 양일간 ‘Discover Korea’ 온라인 한국관을 통해 참가 수출업체들이 사진팸플릿 등 전통적인 홍보방식에서 벗어나 라이브 영상을 통해 직접 바이어를 대상으로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김치, 홍삼, 버섯, 유기농 쌀과자 등의 한국 농식품이 집중적으로 소개됐다. 특히,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홍삼에 편의성을 더한 스틱젤리 형태의 제품과 글루텐프리 유기농 쌀가공 제품이 바이어의 호응을 얻었다. 김치장류 등 유산균 함유 식품도 소비자들의 간편· 건강식 선호에 따라 북미 시장에서 성공적인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T 오형완 식품수출이사는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 김치, 홍삼 등 한국의 건강식품이 수출확대의 기회가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온라인 박람회 등 비대면 마케팅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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