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연계로 농수산물 판로 개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 3월부터 총 5회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면서 누적 시청자 493,000, 판매실적 43,000만 원을 기록했다.

aT농식품거래소는 농수산물의 온라인 판로 활성화를 위해 국내 대표 오픈마켓인 11번가 ‘LIVE11 와 인터파크의 인터파크TV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 협업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초에 진행한 미나리와 명이나물행사에서는 133,000명이 동시접속하면서 14,000만 원의 매출실적을 기록했다.

aT농식품거래소 윤영배 본부장은 “5월에도 우수한 제철 농수산물 및 지역특산물 등 다양한 품목들을 11번가 라이브방송을 통해 총 4회 이상 진행될 계획이라며 소비자들은 신선한 농산물을 산지에서 직배송받고, 생산자들은 판로 확대 기회를 넓혀 나감으로써 온택트시대에 맞는 유통모델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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