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6~8월 7개 전자상거래 업체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산물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7개 전자상거래업체에서 6~8월까지 특별기획전이 운영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우리 농산물을 슬로건으로, 1,200개 농가가 참여하는 농식품 온라인 직거래 기획전을 개최한다.

산지에서 주문 즉시 배송되는 시스템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는 더욱 신선한 농산물을 편안하게 배송 받을 수 있다. 농식품 온라인 직거래 기획전은 6월 쿠팡, 11번가 7G마켓, 옥션 8월 위메프, 티몬, 인터파크에서 열린다.

판매는 지자체에서 추천한 농가를 중심으로 산지유통센터(APC), 영농조합, 농업법인 등 최대 1,200개 농가가 참여한다. 품목은 수박, 참외, 열무 등 제철 농산물과 복분자, 오디 등의 지역특산물,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국내산 스트링 치즈 등 가공식품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번 기획전을 위해 지자체와 협업하여 지역 농가의 전자상거래 판매사 입점을 지원하고, aT와 전자상거래 업체는 할인쿠폰 발행, 판매수수료 할인,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 등 지역 농식품의 판매촉진을 지원할 예정이다.

aT 오정규 유통이사는 이번 온라인 기획전을 통한 판로 지원이 단기 처방에 머물지 않도록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상품구성과 물량을 확대하고, 인증 농산물의 비중을 높여 지속 가능한 수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