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3천만원 상당 닭 가공품 기부


 

경기도와 도내 닭 가공업체들이 자가격리자, 저소득계층 등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있는 이웃들에게 ‘사랑의 닭 가공품’을 전달했다.


지난 12일 경기도청 외국인투자상담실에서 김성식 경기도 축산산림국장, 림스상사 유석호 대표, ㈜한강씨엠 황인창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나눔사랑 실천 사회공헌 전달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도내 닭 가공업체들이 ‘이웃사랑’을 통해 코로나19 위기극복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경기도 측에 전달하며 마련됐다.


이날 업체들은 생닭 1만 마리에 해당하는 약 1억3,000만 원어치의 닭 가공품을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경기도는 자가격리자, 독거노인, 저소득층 등 기부처를 선정해 주는 ‘중개 플랫폼’ 역할을 맡게 된다.


기부 받은 홍삼삼계탕은 경기도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자가격리자에게 전달되고, 치킨텐더는 경기도 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을 통해 독거노인, 저소득층 등 경기도가 선정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경기도 김성식 축산산림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모두가 똘똘 뭉쳐 위기를 극복해야할 때”라며 “어려움에 처한 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고독감과 고립감을 느끼지 않도록, 더 세심한 관심을 갖고 따뜻한 경기도를 만드는데 힘써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