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랑쟁기 견인력 및 굴취·경운작업서 파워발휘

하프크롤러, 견인력 우수하고 습전 강하다

2020년 신형 얀마 YT트랙터는 연비 20% 향상되고 견인력이 강하다

 

얀마농기의 YT 트랙터는 강력한 힘과 저연비를 실현한 신형 CR(커먼레일)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 이러한 최신의 CR 엔진은 기존 엔진에 비해 중저속 영역에서의 토크를 대폭 향상하여 이랑 쟁기 등 견인력을 요하는 작업이나 굴취작업 그리고 경운작업에 있어서도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성능이 한층 개선된 e-CONTROL 엔진 제어 시스템은 작업 부하에 따라 엔진 회전과 차속을 자동으로 제어하기 때문에 능률 좋은 고정도의 작업을 할 수 있는 동시에 연비도 기존 모델에 비해서 20% 정도 향상됐다.


또한 각각의 작업에 맞게 엔진 회전과 차속의 상한을 설정할 수 있는 A, B모드 기능은 작업기를 교환 했을 때에도 번거로운 설정을 할 필요가 없어 간단한 조작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엔진과 미션, 수평제어 등 각 컨트롤러를 통신 회로로 묶어 종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통신 기능은 작업 상황에 적합한 퍼포먼스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변속 단수가 없이 무단으로 작동되는 ‘I-HMT’ 미션은 각기 다른 작업에 적합한 최적의 속도를 선택하여 작업할 수 있어 작업시간 단축과 생산 비용 저감에 공헌한다. 또한 변속 시 충격이 없으므로 마무리 작업을 더욱 깨끗이 마무리할 수 있다.


캐빈은 전면과 양 출입문에 이음매가 없는 곡선의 일체형 유리를 채용하여 330°의 시야각을 확보하였고 캐빈 공간도 기존 모델에 비해 25% 넓어져 기분 좋은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방진 프레임 구조의 채용에 따라 진동과 소음을 대폭 경감하여 장시간 작업에도 신체에 부담을 줄여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다.


한편 하프크로롤러 사양의 YT5101A-D(101PS), YT5113-D(113PS)는 후륜이 크롤러로 구동되는 방식으로 일반 휠 타입 트랙터에 비해 견인력이 우수하고 습전에서도 여유로운 작업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휠(타이어) 방식에 비해 차륜 접지 면적이 넓어 본기의 하중을 분산하므로 바퀴 자국이 남지 않아 포장의 훼손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비가 그친 직후 습전 작업도 가능하여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계획한 일정에 작업을 마무리 할 수 있다.


또한 No Code 타입의 크롤러를 채용하여 휠 타입 트랙터와 동등한 속도의 고속 주행이 가능하고 긴 접지 장으로 포장의 굴곡에 의한 진동을 분산하여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