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시기, 공익적 가치 확산의 구심점이 되길”
김인식 사장, “단체와 소통, 협력 확대할 것” 화답

 

 

한국농어촌공사가 3일 수원 소재 경기지역본부에서 농업인단체 대표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공사 주요사업 설명과 농정현안 토론 등을 통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5월에 이어 소통을 위해 마련된 두 번째 시간으로, 임영호 한국농축산연합회장(한국화훼협회장), 박행덕 농민의 길 상임대표(전국농민회총연맹 의장), 고문삼 한국농업인단체연합 상임대표(한국4-H본부 회장), 노만호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정책부회장 등 29명의 단체장이 참석해 물 관리 등 농정현안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김인식 사장은 △기후변화와 재난대비 안전영농기반 강화 △수자원의 안정적 공급과 체계적 관리 △미래농업 인력육성과 농가 경영안정 지원 △활력 넘치는 농어촌공간 조성 △해외·첨단농업 활성화 등 공사의 주요업무 추진현황을 설명했다.


김 사장은 특히 공사가 올해 6월 경영혁신 선포식에서 공사의 5대 경영 기본방향을 △국민의 안전 △농어업의 희망 △농어촌의 미래 △지역과의 상생 △현장경영으로 정하고 현장 중심의 농어촌정책 수행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농어촌의 어려운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농업인과 오랜 시간 함께하며 역사를 같이해온 공사가 농어업의 다원적 기능과 공익적 가치를 확산하는 데 구심점 역할을 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 사장은 “공사와 농업인단체는 농어촌 공동체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갖고 있다”며 “협력을 통해 농어촌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농어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