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한돈 산업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관련 업계와 단체의 성금이 답지하고 있다. 사진은 4일 케어사이드의 성금 기탁 장면.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한돈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관련 업계의 성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어 화제다.
대한한돈협회(회장 하태식)에 따르면 지난 9월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이후 살처분 등 직접 피해는 물론 전국적인 돼지가격 하락 등 어려움에 빠진 한돈 농가를 위해 관련 산업계와 단체들이 정성을 모아 협회에 보내주고 있다.


특히 아프리카돼지열병 감염원의 하나로 파악되는 야생멧돼지에서 바이러스 검출이 계속 이뤄지고 이동제한 등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최근 성금 답지가 다시 늘고 있다는 전언이다.


지난달 27일 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 박용순)와 AT면역사료(대표 조치형)가 한돈협회를 방문해 각각 성금 2천만 원과 1천500만 원을 전달한 데 이어 12월 3일에는 한국축산물처리협회(회장 김명규)가 1천만 원을, 4일에는 케어사이드(대표 유영국)가 2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들은 “에이에스에프로 한돈 산업계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십시일반 서로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며 “한돈협회가 구심점이 돼 에이에스에프 조기종식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하태식 회장은 “에이에스에프라는 위기 속에 전 산업계가 힘을 합쳐 한돈 농가와 한돈 산업의 재기를 위해 애써준 데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전한다”며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위기를 극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