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 사용된 친환경 다목적 방청윤활제 ‘환경 친화적’

금속표면 기공에 침투 … 커트날ㆍ가축분뇨 금속부식 방지

농기계 방청ㆍ방진까지 해결 ‘1회 적용, 정비 2회로 줄여’

 

에프투코리아에서 공급하고 있는 플루이드필름. 양털유로 만든 친환경 방청제(금속이 부식하기 쉬운 상태일 때 첨가함으로써 녹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물질)인 플루이드 필름으로 농기계 부품을 방청에서 방진 그리고 소음까지 해결할 수 있다.


농민들에겐 다소 생소한 양털유(플루이드 필름)란 양의 털이 비에 젖지 않는 것을 보고 착안하여 양모에서 주성분(라놀린)을 추출하여 만든 것이다.


플루이드필름은 환경 친화적 방청윤활제로 유레카케미컬사가 지난 1940년도에 개발하여 이미 70년간 품질이 인증된 제품이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 해군의 강판 부식방지를 위하여 개발 되었으며, 미 해군에 의해 지속적으로 선택된 침투성, 방청 코팅제로서 전 세계 선박분야 해양탐사선 등에 사용되고 있다. 군사용 이외에도 생산제조설비, 연안설비, 부두설비, 일반상선, 조선소, 시추선, 항공기, 농업분야, 교량, 자동차, 가정 등에서 광범위하고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박재성 실장은 “플루이드필름은 휘발성 유기화합물 함유량이 1% 미만이라서 안전하다. 모든 금속 재질에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이 편리하며 수분이 있는 표면에 전처리 없이 적용 가능하다”고 밝히고 “방향성이 높아 목재, 플라스틱, 가죽, 금속 등 재질에 관계없이 적용할 수 있으며, 페인트의 색을 살려주고 에폭시 표면의 쵸킹 현상을 방지해준다. 특히 겨울철 설비 및 장비가 결로, 결빙되는 것을 방지한다. 농기계의 경우에는 AC-360을 사용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휘발성 없어 장기간 농기계 등 장비 보호
수분이 있는 표면에 전처리 없이 적용
플루이드필름, 농업과 상생하는 제품

 
플루이드필름은 농업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제품이다. 농업에는 많은 양의 물과 비료, 농약 등에 농기계가 접촉하게 되면서 항상 화학적 부식문제를 수반하게 된다. 이러한 농기계는 윤활과 녹 방지를 적용하므로 제품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고 또한 환경 친화적인 플루이드필름과 조화를 이룬다.


플루이드필름을 사용하게 되면 1년에 여러 차례의 농기구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1회 ~ 2회의 정비만으로 줄일 수 있고 휘발성이 없어 장기간 장비를 보호해준다.


농기구를 사용할 때와 장기 보관할 때 플루이드필름을 사용하면 부식방지에 도움을 준다. 플루이드필름은 수확기 농기구의 커트날, 가축분뇨의 금속부식에 적용하시면 더욱 큰 효과를 얻는다.


플루이드필름은 금속표면의 기공 안에 침투하여 녹 방지와 윤활 그리고 제품의 광택효과까지 제공하며 제품의 수명을 연장 시켜 준다.  (문의. 032-519-7977, 010-6212-9599)

 

 

구동체인(벨트), 유막 형성으로 갈라짐 방지
제초(예초)기, ‘커트날 부식 방지, 잔디는 무해’
트랙터(경운기), ‘부식방지, 페인트 장기보호’

 

▲제초기ㆍ예초기에 사용하면 잔디깍는 기계의 커트날 부분에 사용하여, 깍인 잔디의 물기로부터 부식을 방지하고 환경 친화적 제품으로 유해성분이 없어 잔디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아 자연 상태로 잔디를 보호한다.
▲트랙터(경운기)에 사용하면 청소 및 손질시 많은 도움을 준다. 제품을 수분으로부터 보호하며 페인트를 보호하고 제품을 장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유지하여 경제적으로 도움을 준다.


▲베일러ㆍ호피기에 사용하면 건초 베일러의 청소 및 손질시 수분에 의한 장비 부식을 막아준다. 페인트를 보호하고 제품을 장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유지하여 장비를 오래도록 사용하는데 도움을 준다.


▲손수레의 몸체 부분에는 스프레이 AS-360 제품을 사용하고 바퀴에는 AR(그리스타입)을 사용하여 윤활 기능을 주어 바퀴가 방금 구입 한것 같이 신제품처럼 잘돌아 간다.


▲엔진톱(전지가위)의 경우 조경관리 및 과수원에서 나무를 가꾸거나 가지치기를 할 경우 플루이드필름은 전지가위의 절단면에 사용해도 자연에 영향을 주지 않고 원활한 윤활을 제공한다. 사용하기 간편한 AS-360을 사용하면 된다.


▲스크류컨베이어의 경우 장비 사용후 날 전체에 AS-360 또는 AC-300등으로 도포하고 장비와 결합되는 양끝부분은 AR(그리스타입)을 사용하면 된다.


▲구동체인(벨트)의 경우 작동중인 체인이나 벨트, 베어링 등에 적당량을 사용하면 윤활작용으로 구동 소음을 줄여주며 벨트에 유분의 코팅막(유막)으로 겨울철 갈라지는 현상을 방지하고 표면에 형성된 코팅막(유막)은 오염물질이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여 원활한 구동을 제공한다.


▲분쇄기의 경우 플루이드필름을 사용하여 분쇄기 내부에 코팅하면 내부에 잔류물이 붙어 제거해야 되는 번거로움을 해결 할 수 있다. AS-360을 사용하면 된다.


▲농약(물주기)탱크의 경우 농약을 사용하는 탱크 내부 또는 논ㆍ밭에 물을 주기 위한 탱크의 내부에는 오일타입(플루이드필름 A제품)을 넣고 1회~ 2회 정도 작동하면 자연스럽게 내부에 코팅이 이루어진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