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 등 재단 7대 주요사업 소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이하 재단)은 지난 22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국 권역별로 5회에 걸쳐 2020년 재단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2020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지원사업 대국민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실용화재단은 이번 설명회에서 △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 △투자/융자를 통한 자금지원사업 △농식품.농자재 수출 지원사업 △농식품 벤처창업 지원사업 △농생명 스마트농업 지원사업 △농자재.농식품 분석 △종자.종묘 보급 및 육종기술 지원 등 재단의 7대 주요사업에 대한 상세한 소개를 할 예정이다.


또한 ‘농식품 특허기술 이전절차 및 방법’과 ‘정부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작성방법’특강 시간도 마련해 기술이전 및 사업제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이나 농산업체에 현실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동시에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0년 실용화재단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 및 농산업체가 미리 준비를 할 수 있도록 2019년 설명회 일정보다 2개월 빠른 11월 22일 (제주) 벤처마루 대강당을 시작으로, 26일(대구) EXCO, 28일(서울) 더케이호텔, 12월 3일(천안) SB플라자, 12월 5일(익산) 실용화재단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현장에서는‘1:1 맞춤형 현장상담’도 동시에 진행된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재단의 다양한 지원사업이 농업인 및 농산업체의 성장하고 일자리 창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설명과 온라인 사전접수는 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