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신선딸기 수출계약 등 수출확대 지속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한국산 농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2019 하노이식품박람회’(11.6~11.10) 참가와 ‘한-베 음식문화축제’(11.8~10) 개최를 통해 베트남의 K-FOOD 인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aT에 따르면 하노이식품박람회에서는 신선농산물, 건강기능식품 등 39개 수출업체로 구성된 한국관이 운영됐다. 베트남에서 선물용으로 선호도가 높은 배, 샤인머스켓 등 신선과일에 대한 바이어 문의가 집중됐으며, 박람회 기간 동안 총 558건 약 3,800만 달러 규모의 구매 상담이 진행됐다. 특히 베트남 최대 유통업체인 빈마트와 17만 달러의 신선딸기 수출에 대한 현장계약도 체결됐다고 전했다.


11월 8일 부터는 하노이 최대 번화가인 호안끼엠 호수 리따이또 광장에서 ‘제11회 한­베 음식문화축제’가 개최됐다. 한­베 음식문화축제는 aT와 주베트남한국대사관이 매년 공동주최하는 대규모 한국 식문화 소비체험행사이다.


올해는 막걸리연합회, 한국식품산업협회, 국내 지자체 등 총 140여개 식품업체가 참가했다. 행사에서는 대형비빔밥 만들기, 한식 요리대결, 베트남 유명셰프 초청 쿠킹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다이나믹듀오, 김동준 등 K-POP 공연도 함께 열렸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베트남의 주요 소비층이 집중되어 있는 하노이에서 개최한 이번 행사에서 한국 농식품의 인기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면서 “앞으로도 전략적인 마케팅과 홍보로 한국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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