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 이용한 유기농자재 ‘생장ㆍ생육 촉진’

엽면 시비시 아미노산 곧 바로 흡수

풍수해 저항성ㆍ유통 저장성 향상

(주)아미노베스는 충북지도자대회 전시회를 통해서 제품 우수성을 홍보했다

 

유기농업자재 슈퍼아미노베스(1리터~0.2리터)를 생산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주)아미노베스. (주)아미노베스 기업은 농가로부터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아미노산을 어류인 베스를 이용해 생산하고 있다. 유용 미생물과 수용성 아미노산의 효과로 작물의 품질 향상과 토양 개량에 도움을 주고 있는 슈퍼아미노베스는 이 분야 국제특허출원과 관련특허 획득 등 현재 유기농업자재로 등록되어 있다.


김경회 충청지역 총판 대표는 “물고기를 잡아먹는 베스는 아미노산을 만드는데 매우 유용한 존재다. 최근까지 사용되는 베스는 수중 생태계를 파괴하는 존재로 치부되었지만 이젠 아미노산을 생산하는데 매우 중요한 존재로 거듭났다”고 강조했다.
업체에 따르면 슈퍼 아미노베스는 베스를 직접 잡아 분쇄기로 분쇄하고 미생물을 등과 혼합해서 발효하여 생산된다.


어류의 단백질이 풍부한 슈퍼 아미노베스는 화학성분에서 자유로운 천연 원료를 사용해서 만들어졌다. 자연산 민물어류는 양질의 무기질과 단백질을 함유한 우수 발효소재이자, 산패가 적은 저지방 영양제가 될수 있다.


특히 미생물에 의해 분해된 수용성 영양성분이 식물에 바로 흡수 되며 토양 잔류가 매우 적다는 것이 특징이다.


엽면 시비시 아미노산이 곧바로 흡수되어 작물의 생육촉진과 품질개선 및 당도의 향상을 볼수 있다는 것이 업체의 주장이다.
내병성도 강화되고 생리장애도 예방되는 슈퍼 아미노베스는 풍수해 저항성과 유통 저장성이 향상된다.


사용 소감에 대해서 농촌지도자 충북 보은군 김종구 회장은 “40년간 사과를 생산해왔다. 최근 모 방송에 나온 데로 사과의 당도가 매우 높아지고 대과가 생산되어 놀랍고 인정할 수밖에 없는 유기농자재”라고 밝혔다.


또 농촌지도자 충북 괴산군 서인범 회장은 “본인이 최초로 아미노베스를 사용해보고 농촌지도자와 농민들에게 이 제품을 권장한 장본인”이라고 밝히고 “실질적으로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내병성이 물론 생리장애도 예방된다”고 설명했다.


김경회 충청총판 대표는 “광합성 미생물, 유산균, 바실러스 등을 이용하여 아미노산 함유량이 풍부한 자연산 민물어류를 발효시킨 제품”이라고 밝히고 “여러가지 EM 미생물들의 효과와 아미노산 액비의 효과를 동시에 볼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다. 국립 농산물 품질 관리원에 공시된 유기농자재(공시번호 2-2-180)”라고 강조했다. (문의. 010-3162-8861)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