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재단(이사장 김영록)이 지난달 30일 전남도청에서 제너시스BBQ와 ‘2019 국제농업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홍보 및 식음시설 운영 참여’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영록 도지사,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협약 주요내용은 △2019 국제농업박람회 식음시설 운영에 참여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먹거리 제공 △제너시스BBQ 전국 가맹점을 통한 박람회 포스터 게재, 홍보 △전남의 우수 농특산물 등 식재료를 구입, 활용한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등이다.


김영록 지사는 “그간 매회 5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국제행사 규모에 비해 식음시설과 편의시설에 미흡한 점이 있어 아쉬웠다”며 “제너시스비비큐가 박람회에 함께 함에 따라 천군만마를 얻은 것처럼 든든하다”고 말했다.


윤홍근 회장은 국제농업박람회 관련 행사수익금 일부를 박람회 사무국에 기부하기로 해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모범기업의 모습으로 귀감이 되고 있다.


올해 4회째 국제행사로 추진되는 2019 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17일부터 27일까지 11일간 나주시 산포면에 있는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