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민기본소득제 등 중단 없는 추진, 사법정의 필요”

경기도 농업인·시민단체들이 지난 24일 경기도의회 앞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대법원의 무죄판결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경기도 농업인단체와 시민단체들이 공동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대법원의 무죄판결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한국농촌지도자경기도연합회, 전국농민회총연맹경기도연맹,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 한국쌀전업농경기도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경기도연합회, 경기참여농정포럼, 소비자시민모임경기지회 등 27개 농업인·시민단체는 지난 24일 수원에 있는 경기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법원의 무죄판결로 경기도지사의 직무수행이 공백 없이 지속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지난 2018년 6월 선거에서 1천350만 경기도민은 이재명 후보를 56.4퍼센트라는 압도적인 지지로 선출해 경기도정을 위임했다”며 “잘못된 판결로 인한 도정 공백으로 경기도민에게 막대한 손실이 생기고 중앙정부 정책실현에도 타격이 올 수 있는 만큼 대법원이 엄중한 사법정의를 통해 경기도민의 여망에 부응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들은 특히 이재명 지사의 농민기본소득제도 도입 추진, 농업의 공익적 가치와 공공급식 확대정책 등 경기도 농업의 혁신적인 정책과 제도는 농업인, 소상공인, 소비자가 더불어 상생하는 도정의 핵심이라며 중단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대법원이 2심 법원의 잘못된 판결을 파기 환송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농업인·시민단체는 이와 함께 “경기도민이 선출한 국회의원, 경기도의원, 시·군의원은 경기도민의 여망에 따라 경기 도정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입장표명과 함께 모든 노력을 강구할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