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4회 강원도농촌지도자대회 성황리 개최

 

제24회 강원도농촌지도자대회가 지난 달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양양군실내체육관에서 회원과 가족 등 7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나눔·실천·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한 이번 대회에는 강원도농촌지도자회원의 지역 농업·농촌 발전지킴이로서 나눔 실천에 앞장 설 것을 다짐하는 기회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강원도농촌지도자회원 7천여명을 비롯해 김성호 강원도행정부지사, 한금석 강원도의회 의장, 김진하 양양군수와 군 의원들, 최종태 강원도농업기술원장 등이 참석했다.


또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에서는 강중진 중앙회장을 비롯해 원종성 수석부회장, 노만호 정책부회장, 박순옥 여성부회장, 윤세구 경기도연합회 회장, 이상철 전라북도연합회 회장, 노인두 경상북도연합회 회장, 우건호 서울특별시연합회 회장, 서일환 대전광역시연합회 회장, 박규암 울산광역시연합회 회장, 나 현 사무총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곽달규 강원도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올해 발생한 대형산불 및  기상기변, 돌발병해충으로 농업인의 시름이 한층 더 무겁게 느껴지는 가을을 맞이하고 있다”면서 “이번 대회 주체처럼 나누고, 함께 걸어가는 강원도농촌지도자회원들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올해 대회는 횡성군, 인제군, 정선군의 우수 시군사례 발표와 화합한마당으로 시작했다. 개회식에서는 감사패 전달, 우수회원 표창, 환영사, 강원도 재해 복구단 발족식 등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강원 농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9명에게 농촌진흥청장, 강원도지사,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표창 등이 각각 전달됐다.


또 강원도연합회에서는 사랑의 쌀 10kg 160포를 기탁했으며, 강원도 재해복구단 발대식공동선언과 PLS 농약안전사용 캠페인이 진행됐다.


이밖에도 농촌진흥청과 공동 주관한 밭농업기계 및 무인기 전시·현장교육도 진행됐으며,  회원들을 위한 한마음 화합행사, 시군 장기자랑, 구미지역 문화체험 등이 이어져 큰 호응을 받았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환영사에서 “강원도 양양군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면서 “늘 감사와 존경하는 마음을 갖고 있는 강원도농촌지도자회원들이 오늘 만큼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중진 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 농업인들은 변치않는 생명창고의 주인이지만 최근 양파, 마늘 가격 등의 폭락으로 힘이 많이 빠져 있다”면서 “강원도를 비롯한 우리 농촌지도자들이 농가소득보전장치 같은 정책을 국회에 강력히 주장해 지속가능한 농업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에 김성호 강원도행정부지사는 “어려운 농업 현실을 잘 이겨내고 있는 강원도농촌지도자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오늘 이 자리에서는 농업의 근심은 잠시 내려놓고 농촌지도자회원들이 친목과 화합을 다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자명단

농촌진흥청장 표창
김진방 삼척시연합회감사 / 김병희 평창군연합회 부회장 / 김상호 화천군연합회 사무국장

도지사 표창
안재복 춘천시 / 신영규 원주시 / 김학조 강릉시 / 최달헌 동해시 / 이해석 태백시 /어두훈  속초시 / 이상학 삼척시 / 허남홍 홍천군 / 조남국 횡성군 / 엄태진 영월군 / 조두현 평창군 / 최기순 정선군 / 백응기 철원군 / 김복규 화천군 / 이정재 양구군 / 채중석 인제군 / 이병천 고성군 / 엄주현 양양군

강원도지사 표창
김수홍 홍천군농업기술센터  / 신경선 횡성군농업기술센터  / 이우형 양양군농업기술센터

도의회 의장 표창
최문수 원주시 / 방상동 동해시 / 김인자 인제군

농협중앙회 강원지역 본부장 표창
조병주 강릉시 / 석진태 홍천군 / 지기환 철원군

한국농촌지도자 중앙연합회장 표창
손홍종 춘천시 / 허기화 속초시 / 김진태 횡성군 / 함윤식 정선군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표창
박상현 양양군연합회 회장

농촌지도자 강원도연합회장 표창
김효승 태백시 / 고천표 영월군 / 함득용 고성군

감사패
김진하 양양군수 / 고제철 양양군의회 의장 / 이현종 철원군수 / 김재원 농촌진흥청 / 윤종경 전국농업기계공무원협의회 / 이영환 강원도농업기계공무원협의회 / 유정영 강원도농업기술원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