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능력 향상을 통해서 신속한 서비스 제공 마련

신형 콤바인 DXM120, '신속한 예취ㆍ작업성 대폭 높여‘

대동은 7월 하반기 대리점 기술교육을 진행했다

 

국내 1위 농기계 기업 대동공업(대표이사 김준식, 하창욱)이 7월 8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씩 6회에 걸쳐 경상남도 창녕군에 위치한 교육훈련원에서 대동공업 대리점 및 서비스 지정점 소속의 서비스 기사를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대리점 기술교육’을 시행했다.


대동은 매년 상반기 및 하반기에 1회씩 전국 150개 대리점 및 서비스 지정점의 기사를 대상으로 농기계 이론 및 정비 실습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는 서비스 기사의 정비 능력을 향상해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품의 기능, 조작, 관리 보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이번 교육에는 총 177명이 서비스 기사가 참석했으며 하반기 수확 시즌을 대비해 콤바인 중심의 기술 및 정비 교육을 진행했다.


관련해 대동공업에 20년 이상 재직한 기술 교관들이 나서 ▲콤바인 고장 사례 분석 및 대응 방법 ▲콤바인 전기 및 유압 시스템 이론 ▲신형 콤바인DSF85C모델 기능 및 작동법 ▲ 신형 6조 콤바인 엔진 구조 ▲2019년형 콤바인 개선 사항에 대한 강의 및 실습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하반기 출시하는 117마력 디젤 엔진과 유압 미션을 채택해 힘이 좋으면서도 이동 및 선회가 부드러운 6조 DXM120 콤바인에 대한 교육이 중점 진행됐다. 유압 미션의 작동 원리에 대한 이해를 위해 이론 교육 및 유압 밋션을 직접 분해하여 조립하는 실습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충남 보령대리점 유재영(40세) 서비스 공장장은 “서비스 기술 교육은 제품에 대한 새로운 기술과 이론 그리고 정비 방법 등을 배우는 중요한 교육 행사이기에 빠짐없이 참석하고 있다”며 “올해 출시한 6조 유압 미션 콤바인 DXM120, 전투입 콤바인 DSF85 등 대한 집중 교육을 받아 신제품 정비 능력이 더욱 향상 되어 고 고객에게 더욱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대동공업 김국빈 인재육성팀장은 “고객 서비스가 제품 구매 및 사후 만족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기에 회사 차원에서 서비스 기사들의 기술 및 정비 교육에 적극 투자를 하고 있다”며 “정비 및 수리 능력이 향상되어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도 높아질 뿐 아니라 서비스 기사들이 더 높은 자신감과 자부심을 갖게 되기에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새롭게 출시한 대동 콤바인 DXM120, ‘작업성 대폭 향상’

 

한편 대동에 따르면 올해 출시된 6조 유압 미션 콤바인 DXM120은 부드러운 선회 이동이 가능한 유압 미션을 장착하고 다양한 편의 사양을 채택해 작업성을 대폭 높은 콤바인으로 손꼽고 있다.


콤바인 DXM120은 유압 미션을 채택으로 수확 작업시 전ㆍ후진 조정 및 이동으로 작업시간이 증대되고 회전 주행이 어려웠던 부분을 해소했다.
또한 소프트 턴(안쪽 크롤러를 감속하여 선회), 브레이크 턴(안쪽 크롤러를 정지하여 선회),  스핀 턴(안쪽 크롤러를 역회전하여 선회)이 구현 되어 작업 상황에 맞춰 더 빠르게 선회할 수 있다. 이로서 논의 모서리 부분도 최소한의 조작으로 예취가 가능하며, 초보자도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분석이다.


또한 신형콤바인 DXM120은 저연비와 고출력이 장점인 117마력 전자식 티어4 엔진, 120리터 대용량 연료 탱크, 엔진 회전 자동 조정 기능인 에코 모드(Eco Mode)을 채택해 연료 낭비를 최소화,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 한 번의 연료 보충으로 장시간 작업이 가능하게 설계했다.


대동공업 김명일 상품기획실장은 "DXM120은 수확 품질과 제품 내구성이 검증 된 DXM110 모델에 유압 미션과 신규 편의 사항을 대거 채택해 작업성을 높인 제품이기에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선사할 것이다"며 "대동공업은 콤바인, 이앙기에 있어 지속적인 연구 개발 투자로 수입 농기계와 경쟁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동공업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대동공업 특정 농기계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사은품으로 고급 작업 조끼 및 기능성 반팔 티셔츠를 증정하는 ‘농활템(농사 활력 아이템) 증정 프로모션’을 시행 중에 있다. 행사에 대한 세부 사항은 대동공업 홈페이지(www.daedong.co.kr)를 확인하거나 지역 대리점에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