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재단, 교육종료 후 진로탐색·취업 지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이하 재단)은 전라북도와 김제시에서 종자산업 기반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2019 종자생명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종자산업 현장실무 분야의 취업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및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전북도내 대학(원광대, 전북대)과 협력해 2개 과정으로 편성했으며 교육기간은 하계방학을 고려해 6∼7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종자기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실무위주의 이론과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구성됐으며 산업계 현장견학을 통한 현장기술의 이해와 함께 종자개발 원리와 육종 및 분석방법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실용화재단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이 종자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산업계와의 교류와 이해를 통해 관련 분야의 진로탐색과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배출된 교육수료생의 전문성 유지 및 활용을 위해 교육 종료 후 취업멘토링, 경력설계, 취업알선 등 다방면으로 지속적인 관리도 병행할 예정이다.


교육훈련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신청자격은 미취업자로서 농업계열 재학생·대학원생, 일반인, 농업인 등 종자산업 분야로 취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교육과정 신청은 ‘종자산업가 양성(원광대, 익산)’ 과정은 오는 20일까지, ‘미래육종가 양성(전북대, 전주)’ 과정은 7월 4일까지 각각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 공지사항 참고해 교육신청서를 재단 종자산업진흥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담당자(063-219-881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