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여건 이상의 혼용 시험 검토 통한 검증받아

노즐 미세분사방식에 맞춤 개발로 최적화

 

친환경 농업의 선구자 주식회사 대유가 항공ㆍ광역살포용 제품 시리즈인 ‘대유에어시리즈’를 출시했다. ‘대유에어시리즈’는 식물의 전 생육기에 걸쳐 필요한 비료·유기농업자재 제품군이 총망라된 시리즈 제품으로서 반세기 전통을 이어온 대유의 비료 제조 기술 노하우와 기능성물질 특수농축공법 등 최첨단 항공방제용 제조기술이 집약된 항공·광역살포용 고기능성 제품 시리즈이다.


일찍이 드론 전문 기관과 업무 제휴 협약을 맺고 드론 농업시대를 준비해 온 대유는 이후 지속적으로 드론 살포를 이용한 농작물의 생육·품질 향상 및 병해충 방제 기술에 대해 심도 있게 연구하고 드론 전문제품 개발을 추진하여 오며 전문성을 높여왔다.


대유의 연구소 관계자는 “‘대유에어시리즈’ 출시를 위해 1,000여 건 이상의 농약·유기농업자재·비료와의 혼용시험 검토를 통하여 철저하게 제품 물리성을 검증하였다.”고 말하며 “타 약제와 혼용이 용이하며 지속적으로 제품의 물리성을 개선하여 엉김이나 결정이 생기는 현상을 최소화하였다.”고 밝혔다.

 

드론 전문기관과 업무제휴 협약
14종 구성으로 선택폭 넓혀

‘대유에어시리즈’는 9종의 비료등록제품과 5종의 유기농업자재 제품으로 총 14종 제품군으로 되어 있으며 각 제품 특성별 기능성물질이 고농축 함유되어 다양한 작물에 다양한 기능별 제품을 선택 사용 가능하다.


비료등록제품은 총 9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생육을 좋게하는 ‘대유에어그로’, 식물에 생장에너지를 공급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대유에어아미노’, 과실의 색깔을 진하고 선명하게 해 주는 ‘대유에어칼라’, 과실과 구근을 크고 알차게 해주는 ‘대유에어빅’과 ‘대유에어구근빅’, 약효 향상을 도와주는 ‘대유에어플러스’ 수정·착과·결실률을 높여주는 ‘대유에어플라워’, 칼슘 흡수와 무름현상 예방 및 저장성 향상에 효과적인 ‘대유에어칼슘’, 세포조직을 강화하고 쓰러짐 피해를 줄여주는 ‘대유에어규산’ 등이 있어 용도와 시기에 따라 필요한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였다.


유기농업자재 제품 역시 토양개량 및 작물생육용 자재인 ‘대유비타자임-루트에어’와 작물생육용 ‘대유아미노헐크에어’, 병해관리용 ‘대유줌실-에이에어’, 병해충관리용 ‘대유충박멸에어’, 충해관리용 ‘대유플라즈마님에어’ 등 유기농업자재의 모든 분류별로 제품을 구성하여 친환경 재배 농가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구성하였으며 출시 예정 중에 있다.

 

우수한 부착 및 확산 효과
PLS와 무관하게 전체작물에 사용가능해

‘대유에어시리즈’는 지속적인 연구와 시험을 통해 개발되어 항공방제에 최적화된 물리성을 자랑한다. 기능성물질 특수농축공법 제제화로 적은 양으로도 넓은 면적에 효과가 우수하며 미세 분사 방식에 맞춤 개발되어 살포 시 작물에 대한 부착과 확산력이 우수하고 흡수이용률이 높아 약효가 우수하게 나타난다.

또한 결정이 생기는 현상을 최소화하였고 타 약제와 혼용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비해 및 약해 우려가 적다. 무엇보다 항공 살포 시 문제가 되는 노즐 막힘 현상 역시 해소하고 노즐관리를 쉽고 용이하게 하여 농가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올해부터 전면 시행되고 있는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에 따라 항공방제로 인한 피해문제에 대한 우려와 대책이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대유에어시리즈’의 14종 전 제품은 PLS와는 무관하게 전체작물에 사용이 가능하여 항공방제를 하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대유에어시리즈’는 단용으로 살포할 경우 주변 작물에 대한 잔류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 비산문제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 시장에 없던 종합 항공방제용 시리즈 출시로 항공방제 비료제품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농자재 업계 측의 평가에 대하여 대유의 관계자는 “반세기 동안 친환경농업을 선구자로서 4종 복합비료 시장의 선두를 지켜오고 유기농업자재 최다 등록제품을 보유한 대유의 위치에서 새로운 시장을 선도하고 만들어나가는 것은 대유가 계속해서 나아가야할 방향 중 하나”라고 말하며 “오랜 기간동안 축적되어온 노하우와 최신 기술을 연구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수한 농자재 보급에 힘써 농업의 발전과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02-556-6293)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