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로컬푸드 기반 사회적모델 발굴 지원

 

로컬푸드 활성화를 통한 푸드플랜 확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먹거리 관련 시민사회의 다양한 활동사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로컬푸드 기반 사회적모델 발굴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푸드플랜이란 먹거리의 생산부터 소비의 전 과정과 이와 관련된 복지 및 안전, 영양, 황경, 일자리 등 다양한 쟁점을 연계하여 지역 내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종합전략이다. 관계자들은 “푸드플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는 시민사회 주도의 로컬푸드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공모분야는 사업모델 발굴(우수활동사례, 신규사업모델), 푸드플랜 역량강화,(민간활동지원) 등이다. 공모대상은 푸드통합지원센터 등 푸드플랜 실행조직과 시민사회단체, 마을공동체,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이다.


지원은 2,000~5,000만원 이내의 운영비 및 홍보비, 컨설팅지원(보조 100%) 등으로 사업 규모에 따라 지원액이 배정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5월 31일까지이며, 로컬푸드.직거래종합정보사이트인 ‘바로정보(www.baroinfo.com)’에서 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aT는 ‘국민생각함’을 통해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국민제안을 진행하며,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aT 정성남 유통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로컬푸드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시민사회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 지역 푸드플랜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