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시장 주도해온 네타핌보다 품질 뛰어나

여과장치 없어도 평지·산악지형 수분공급 일정

세계 점적호스 시장을 호령해 왔던 이스라엘 ‘네타핌’을 능가하는 점적호스가 국내 독자 기술력으로 개발돼 화제다.
전남 순천시에 소재한 SGT(주)는 기존 유통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점적호스가 안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특허를 취득한 점적호스 ‘AGREVO(Agriculture’+revolution) 를 개발해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AGREVO’ 점적호스는 SGT(주)의 기술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미래농업 과학기술이 함께 접목된 제품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SGT는 이미 중국 등 아시아, 미국, EU 등 국제 특허와 2종의 국내 특허 기술을 완료했다.


점적호스 AGREVO는 지중 점적관수와 지상 점적관수가 공장에서 직접 생산되며 기존 점적관수 시설에서 별도의 여과장치가 필요 없는 신개념의 과학 기술제품이다.


급수 펌프 또한 1/3의 용량으로 급수가 가능하다. SGT 농업과학 점적호스는 자체 수압조절 장치가 내장돼 공급되며 급수 압력이 0.25Kg/㎠ 이상의 압력에서 급수가 시작되고, 0.75/Kg/㎠ 급수압력에서는 정상 작동되고 0.20Kg/㎠ 급수압력 이하에서는 닫히도록 설계 제작됐다.


특히 점적호스 AGREVO의 장점은 ▲여과장치 설치가 필요 없어 경제적 부담 절감 ▲혼탁한 물을 사용해도 막힘 현상이 없어 반영구적 사용 가능 ▲끝까지 물이 일정하게 골고루 분사돼 농작물 성장 ▲내부 탑재된 압력 조절 장치로 일정한 압력 분사 ▲산악지대, 험난한 지형에도 적합토록 설계 ▲자체 압력을 제어하는 장치가 내장돼 급수량 일정 등이다.


SGT 점적관수 사용 시설 용도는 하우스 재배시설, 정원시설, 그린시설, 야자수 농장, 과수원,각종 야채 재배시설, 도시 녹지시설, 골프장 그린, 사막 급수시설, 자연 녹지 시설 등 다양한 용도에 활용이 가능하다.


점적호스는 산악지형의 과수원이나 시설하우스 등에서 널리 보급되고 있고 사막지형이나 가뭄이 극심해 물 부족에 시달리는 곳 등에서 그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점적호스 제품은 혼탁한 물을 사용할 경우 필터가 막혀 터지는 경우가 많고 산악지형에 설치된 점적관수는 고도가 높아질수록 물 공급량 턱없이 부족해 괴사하는 등 많은 문제점을 노출해 왔다.


더욱이 세계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이스라엘의 ‘네파핌’은 가격이 지나치게 높아 농민들이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컸다. 그러나 SGT(주)가 개발한 점적호스는 네파핌과 견줘 품질은 우수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어 농가들의 관심이 높다.


SGT(주) 관계자는 “‘AGREVO’는 사막이든 고도차이가 나는 곳이든 어느 곳에서도 일정하게 수분을 공급할 수 있으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면서 “이미 높은 기술력 검증을 완료한 만큼 많은 농민들이 널리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SGT(주) 061-724-8989)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